산부인과 다낭성 난소증후군으로 진단받은지는 몇년 되었고,,
10월에 임신준비로 인해 산부인과를 다시 찾았다. 10월에는 초음파로 자궁 상태 정도로만 확인하였고!
다낭성 난소증후군은 흔한 질병이지만 자연임신 날짜를 맞추기가 힘드니!
이번에 방문은 가임기를 알아보러 방문하였는데,
이미 생리를 한지는 좀 되었어서, 초음파를 했더니 자궁벽이 아직 두꺼워지지 않은채 있어서
경구피임약인 머시론을 처방받았다. 그리고 저번 방문했을때부터 임신을 준비중이니 임신전 검사, 즉 산전검사를 추천해주셨다.
보건소에서 산전검사할 수도 있는데(검사항목은 좀 다른 걸로 알고있음)
요즘은 코로나때문에 이 검사도 중단된 것 같음...ㅠㅠ
A형 간염, B형 간염 예방주사는 맞고 있는 중이라 뺐고, 풍진 검사, 갑상선, 비타민D, 자궁 나이 등을 위해 피검사를 하였다.
사실.. 이번 산부인과 방문을 위해 예약을 잡았을때 산전검사 이야기를 하였을때, 예약 상담해주시는 분께서 30만원 정도 이야기를 하였는데, 이전에 상담받을때 의사선생님께서 몇가지 빼는것도 말씀하셨다고 하니까
아.. 그럼 진료 상담 받으시고 검사하시면 될 것 같다고 하여 예약 일정만 잡음
산전검사 전체 비용이 30만원 넘는다했으니.. 하며 몇가지는 뺐으니까 그래도 20만원은 안 넘겠지하며..
피검사한다고 피뽑고 수납하러 갔더니.. 진료 상담, 검사비 등을 해서 20만원이 나왔다.....
산부인과 비용이 정말 엄청나다... ㅎㅎㅎ....
초음파 비용도 10월에 갔을때는 본인부담금 3만원이었는데, 이번엔 왜 6만원이지.. 흠..
산부인과 옆 바로 위치해있는 약국으로 가서 처방받은 머시론까지 구매해서 집으로 왔다.
약국에서 구매한 머시론 비용 9000원!
산부인과 병원에서 처방해주는 약인지라 급여로 되는 줄 알았는데 9000원 전체 비급여로 잡힘.
15일정도 머시론을 복용하고 생리가 시작하면 다시
산부인과 병원을 재방문하기로 하였다.
머시론!
용법, 용량 : 1일1정씩 21일간 복용하고 7일간 휴약!
사용상의 주의사항에서 1번 사항은 노란색으로 특히 강조가 되어있다.
- 흡연은 경구피임제로 인한 심각한 시혈관계 부작용의 위험성을 증대시키므로, 35세 이상 흡연자는 투여해서는 안된다.
수입자 : 알보젠코리아주식회사
판매자 : (주)종근당
머시론 박스?를 열면 위와 같이 약이 든 봉지와 복용 방법, 주의 사항 등이 적힌 종이가 들어있다.
저장방법 및 사용기간 : 밀폐용기, 실온(1도~30도)보관, 제조일로부터 36개월(3년)
약은 이렇게 21정으로 구성되어있다. 예전에 처방받아 먹은 야즈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