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REAL Travel/Europe

러시아 모스크바 여행] 붉은광장 - 성바실리 성당, 테트리스 타워를 찾아서

반응형

지난해 다녀온 출장지.

러시아 모스크바 편입니다.

러시아는 처음 방문이었고, 아는 정보라곤

지구에서 가장 큰 국가, 그리고 푸틴이 사는 곳 정도

정보가 있었네요~!

 

나라가 커서 조금은 여유로운 곳일 줄 알았는데

도착한 모스크바는 정말 엄청난 인구를 자랑하는 대도시였답니다.

아침부터 업무를 마치고

붉은광장으로 나서봅니다.

 

모스크바에서 흔히 볼 수 있는 횡당보도

한국과 다르게 보행자 길 색상이 번갈아가며 그려져 있네요

 

그리고 지하철을 타러 슝~!

여기서도 메트로라고 하는데

지하철이 굉장히 깊숙히 위치해 있어서 조금 신기했습니다.

같이 가던 러시아 친구가 말하길

냉전시대에 지금의 지하철은 군사물자들이 운송되곤 했는데

외부 미사일 등의 폭격을 대비해서

이렇게 깊게 판거라고 하네요. 믿거나 말거나~!

 

모스크바 지하철 안

한국과 마찬가지로 핸드폰 만지는데 삼매경인 사람들이 

쉽게 보입니다.

 

모스크바 지하철 라인

서울 정도는 아니지만

얼듯 보기엔 라인이 굉장히 많아 보입니다.

 

도착이라고 러시아 친구가 내리라고 하네요 ㅎ

 

그리고 지상을 향해 올라가 봅니다.

드디어 도착! 

처음 우리를 반겨주는 건물은 왼쪽에 보이는 

붉은 건물의 러시아 국립박물관!

그리고 오른쪽의 레닌의 묘라는 곳입니다.

오른쪽 건물에 푸틴이 사는 곳이라고 

제게 말하는데

사람을 놀려 먹네요 ㅋ

 

그리고 그 근처로 볼 수 있는

굼 백화점

쇼핑 좋아하시는 분은 들리셔도 좋은 것 같아요!

 

여긴~

시청같은 건물이었는데

회사들이 모인 건물이었네요

 

역사의 박물관 입구

여긴 메인광장으로 가는 길에 위치한 니콜스카야 탑입니다.

안토니오 솔라리가 라는 사람이

15세기에 건축한 건물로

나폴레옹이 퇴각할때 탑 꼭대기를 파괴한 전례가 있다고 하네요.

 

벽 곳곳에는 화려한 그림의 액자들이 전시되어 있습니다.

 

드디어 메인 붉은광장으로 진입하였습니다.

저~멀리 어릴때 테트리스 게임을 하며 보았던 

테트리스 타워가 보이네요

친구가 물어봅니다.

"이게 테트리스 철치니" ㅋㅋ

정식 이름은 성 바실리 대성당 이랍니다.

광장이 굉장히 넓고 관광객들도 참 많아 보입니다.

연중 큰 행사들이 여기서 빈번하게 열린다고 하네요

점점 다가오는 테트리스 타워!

정말 어릴때 오락실에서 보던

그 모습이 맞네요!

실제로 보니 정말 이쁘네요~!

러시아 건물들은 좀 팍팍한 느낌이 없지않아 있었는데

알록달록한 건물을 보니 기분이 좋아집니다.

 

성당을 돌여 여러각도에서 인증샷 !

꼭 찍어두세요~!

 

이제..

현지 음식을 먹으러 나섭니다. 

슬슬 배가 고파서..

붉은 광장과 모스크바 강 사이에

위치한 큰 공원

작으마한 공연과 함께 

소소하게 볼거리가 많으니 둘어보면 좋을것 같아요!

날씨가 너무 좋았습니다.

그럼 이만!

현지 음식을 먹으러 고고싱~

반응형
이웃추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