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REAL Travel/Europe

대한항공 모바일 체크인 하는 방법 / 웹 체크인

반응형

안녕하세요?


이번시간엔 대한항공 모바일/웹 체크인을 해보도록 할게요~

지난번 러시아 출장이 있어서 KE923 항공편으로

모스크바를 다녀왔습니다. :)

참고로 KE923항공은 하루 한편!

인천공항에서 모스크바-셰레메체보(SVO)로 운항되는 항공편입니다.



먼저 대한항공 모바일 어플로 접속해주세요~

티겟을 구입할당시 스카이 회원번호를 함께 입력하면

아래와 같이 어플에 로그인만 하면 자동으로 예약한 티켓과 연결이 됩니다.

그럼 우측아래 '탑승권 조회' 클릭~



탑승권 조회를 하니

출발 48시간전 ~ 1시간전 부터 모바일로 체크인이 가능하다고 알려주네요~

그럼 시간이 되었다면 체크인을 눌러주세요


체크인으로 들어오면 내가 예약한 항공편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저는 인천(ICN)에서 모스크바 셰레메체보(SVO) 항공편이라고 뜨네요.

해당 항공편을 선택하여 체크인을 진행해주세요~


체크인을 진행하기 앞서 예약정보도 한번 확인해주시구요,

비행시간이 9시간 45분~!

직항인데 어머어마한 시간이네요~ ㅎ


체크인을 클릭하면 여권정보 입력란이 뜹니다.



개인 정보를 직접입력하셔도 되고,

카메라를 통해 촬영하면 자동으로 인식되어 입력이 된답니다~!


입력 후 개인정보 최종 확인~!



그리고 찾아온 좌석 선택~!

저는 개인적으로 혼자여행할땐 중앙 통로쪽/앞쪽을 선호해서 

통로를 선택했습니다.  

승무원과 컨택하거나 화장실 가기가 편하거든요^^





그리고 마지막으로 카카오톡 발송을 해줍니다.


곧바로 알림톡이 왔네요~!

사실 모바일 어플리케이션만 깔려 있다면 

쉽게 조회할 수 있어서 카카오톡으로 조회해 볼일은 없답니다 :)





모바일 체크인을 마치면 아래와 같이 모바일 티켓처럼 보이는 화면이 나타나는데

사실 화면으로는 탑승이 불가하기에 터미널에서 

수화물을 붙이면서 직원의 안내를 받아야 한답니다. 

하지만 미리 내가 앉고 싶은 좌석을 선택한다는 점에선 메리트가 있는거 같네요^^


물론 종이로된 탑승권도 받으실 수 있어요~



이상 대한항공 모바일/웹 체크인에 대해 알아보았습니다.^^


반응형
이웃추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