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REAL Life/Blog TIP

티스토리 구글 애드센스 일치하는 콘텐츠 광고 삽입

반응형




구글 애드센스 사이트에 들어가봤더니 아래처럼

일치하는 콘텐츠 단위 맞춤설정 안내가 떠있더라구요~!

#구글애드센스 #티스토리블로그


옆에 메뉴에서 설정 > 내 사이트 > 일치하는 콘텐츠 클릭해보면

일치하는 콘텐츠와 관련성이 높은 도메인 사이트가 보여집니다!



그럼 이제 일치하는 콘텐츠 광고를 만들고 블로그에 적용을 해봐야겠지요?


내광고 > 콘텐츠 > 광고 단위 클릭 후에 새 광고 단위 버튼을 클릭해줍니다!


그러면 4가지의 광고 단위가 보여지게 됩니다. 그 중에 일치하는 콘텐츠를 선택해줍니다!

텍스트 및 디스플레이 광고 / 일치하는 콘텐츠

인피드 광고 / 콘텐츠 내 자동 삽입 광고



그러면 아래와 같이 화면에 일치하는 콘텐츠 광고에 대한 설명이 나옵니다~!

1. 콘텐츠를 홍보하는 효과적인 방법

일치하는 콘텐츠로 게시물을 홍보하면 방문자가 콘텐츠를 더 많이 조회하고 사이트에 머무는 시간이 더 길어집니다.

2. 페이지 조회수 증가

Google의 연구 결과 페이지 조회수는 평균 9%, 사이트에 머문 시간은 10% 증가한 것으로 나타났습니다.

3. 수익 늘리기

콘텐츠를 홍보하는 동안 수익을 창출하도록 광고를 게재할 수도 있습니다.


이렇게나 장점이 많으니 후다닥 빨리 삽입하여 보아야겠지요?ㅎㅎ


일치하는 콘텐츠 광고 이름 및 스타일 등을 설정할 수 있는 화면이 나옵니다.

저는 광고 단위 이름을 match로 하였고 광고옵션, 스타일, 크기 등은 수정하지 않았어요 ㅎㅎ



왼쪽 화면에서 파란색 부분에 마우스를 클릭하여 움직이면 가로 길이를 바꿀 수 있는데, 광고가 어떻게 나오게 될지 미리보기가 가능하게 됩니다. 위 사진과 아래 사진 보시면 광고 크기가 '반응형'이라 다르게 보이지요?

물론 크기를 맞춤으로 하여 고정적으로 할 수도 있습니다! 



그럼 이제 저장 및 코드 생성 버튼을 눌러줍니다!



그러면 아래처럼 화면이 나오고, 게재위치 관련 팁까지 나오네요!

최상의 결과를 얻으려면 일치하는 콘텐츠 단위를 게시물 바로 아래 또는 사이드바에 삽입합니다.

아래 부분 회색 부분의 코드를 복사합니다~!!

기존에 애드센스 광고 삽입하듯이 넣으면 되는데요~!


이런 식으로 본문에 바로 삽입도 가능하구요!

모바일로 보고 계신분은 세로로 길게 보이실테고, PC로 보고 계신분은 가로가 긴 직사각형으로 광고가 보이실겁니다!



저는 게재위치 팁을 따라서~ 본문 하단에 애드센스 광고를 넣어보았어요!

티스토리에서 지원하는 플러그인 중에 구글 애드센스(반응형)에다가 본문 하단에다가 넣어주면 좋아요~!

블로그관리 > 플러그인 > 구글 애드센스 (반응형) 누르면 아래 화면을 볼 수 있습니다.

광고 형태를 선택해주고 아래 입력창에 복사해온 애드센스 코드를 복사해줍니다!!

그리고 적용 버튼을 눌러주세요~!



그러면 PC의 경우 아래 사진처럼 본문이 끝나고 바로 밑에 광고가 삽입이 되었음을 확인할 수 있었어요~!!

반응형이라 모바일에서는 세로가 길게~! 보여지게 됩니다!^^


티스토리 블로그에 구글 애드센스 일치하는 콘텐츠 광고를 삽입하여 보았습니다~!

과연 수익은 어떨지~~~

좀 시간을 가져보고~! 수익은 어떻게 났을런지 확인도 해봐야겠네요~!!


레알북

http://real-book.tistory.com



반응형
이웃추가